본문 바로가기
킹덤 컴: 딜리버런스/메인 퀘스트

킹덤 컴: 딜리버런스 반짝이는 것들

by wanttosleep11 2022. 10. 26.
반응형

킹덤컴 딜리버런스 반짝이는 것들

퀘스트 이름 반짝이는 것들
이전 퀘스트 질문과 대답
다음 퀘스트 이길 수 없다면 친구가 되어라
퀘스트 시작 NPC 자동
보상 375그로셴(라드직 경, 하드코어 225그로셴)
주의 사항 다양한 대화 선택지
서브퀘스트 대장장이와의 한 판 영향
서브퀘스트 위기에 처한 소녀 영향

 

이전 메인퀘스트 질문과 대답에서 포로를 심문하지 못하고 포로의 편지를 획득했을 경우 사사우에서 독일인 기사를 먼저 찾아야 하며, 포로를 치유하고 심문하였을 경우 바로 로브나부터 퀘스트목표가 시작합니다 

 

▶ 사사우에서 독일인 기사를 찾으시오

사사우 수도원 근처 여관주인에게 수수께끼의 기사에 대해 물어봅니다

선택지 결과
그 사람 이름이 뭡니까? 일반 선택지
그의 문장을 보셨습니까? 일반 선택지
그가 어디로 갔습니까? 다음 목표 시작
그가 여기서 뭘 하고 있었습니까? 일반 선택지
감사합니다 다음 대화 선택지
선택지 결과
네가 걱정할 것은 아무것도 없어 다음 대화 선택지
그와 문제가 있다 다음 대화 선택지
난 그걸 잘 알지는 못한다 다음 대화 선택지
선택지 결과
이미 너무 늦은 것 같군 평판 하락
걱정하진 마 평판 상승

사사우 여관주인은 이름을 모르고 문장도 없는 독일인 기사가 여관에 있었으며, 로브나 북쪽 숲으로 갔다고 정보를 줍니다

 

가서 인계장소를 살펴보시오

로브나 북쪽 숲으로 올라가면 마차 하나가 습격 당해있고 핏자국이 길을 따라 이어져 있습니다

상자는 아주 어려움 자물쇠이며, 안에는 그로셴과 상인의 검, 시민의 검, 각종 의류가 들어있습니다

 

▶ 습격당한 마차에서 이어지는 핏자국을 따라가시오

핏자국을 따라가다보면 숯꾼 야영지가 나옵니다

 

▶ 마차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내시오

숯꾼 야영지의 숯꾼에게 사거리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물어봅니다

※ 로브나 북쪽 숯꾼 설득 능력치

 

 

선택지 결과
거짓말하지 마! (힘) 성공시 보르야 정보 제공
뭐가 일어났는지 추론하는건 어렵지 않아 (화술) 성공시 보르야 정보 제공
그를 돕기 위해서 왔다 (매력) 성공시 보르야 정보 제공

숯꾼의 설득에 성공하면 보르야에게 가보라고 하며, 다시 보르야에 대해 물어보면 인상착의를 말해줍니다

 

▶ 보르야와 이야기하시오

보르야와 대화하기 전에 건너편 숯꾼 야영지의 헛간 주위를 확인해보면 핏자국이 있는 헛간이 있습니다

뒤쪽을 보면 피가 뭍어있는 숯자루를 발견할 수 있으며, 보르야와 대화시 추가 대화 선택지가 활성화됩니다

 

피 묻은 숯자루를 확인하고 보르야에게 기습당한 마차에 대해 물어봅니다

※ 로브나 북쪽 숯꾼 야영지 보르야 설득 능력치

 

 

선택지 결과
내가 당신을 무서워하는 것 같습니까? (힘) 성공시 부상병의 존재 확인
얼마나 원하십니까? (흥정) 성공시 부상병의 존재 확인
누구의 마차인지 아십니까? (화술) 성공시 부상병의 존재 확인
헛간 뒤에 있는 자루는 뭡니까? 부상병의 존재 확인

부상병의 존재를 확인한 헨리는 보르야에게 열쇠를 받고 헛간으로 갑니다

 

▶ 부상당한 남자와 이야기하시오

헛간으로 들어가 누워있는 용병과 대화합니다

선택지 결과
입을 열면 살려주겠다 다음 대화 선택지
널 도와주러 왔다 다음 대화 선택지
선택지 결과
누구를 위해 일하지? 일반 선택지
누가 마차를 습격했지? 선택지 그 기사에 대해 더 말해봐 활성화
마차에는 뭐가 실려있었지? 일반 선택지
상처를 봐도 되겠나? (응급치료Ⅱ 필요) 일반 선택지
그 기사에 대해 더 말해봐 컷신 재생
다음 목표 시작

 

▶ 의문의 기사를 잡으시오

컷신이 끝나면 기사는 말을 타고 야영지에서 도망치며, 기사를 쫓아가 잡는 방법과 놓치는 방법 두가지로 나뉩니다

 

1. 의문의 기사를 쫓아가 잡는 경우

기사를 잡으면 전투를 하게 되며 헨리가 제압하면 의문의 기사와 대화하게 됩니다

선택지 결과
당신보다 뛰어나지, 사실은. 다음 대화 선택지 (평판 하락)
당신은 누구고, 여긴 왜 왔지? 다음 대화 선택지
죽인다. 의문의 기사와 다시 전투
선택지 결과
왜 내가 끝났다는 거지? 일반 선택지 (평판 상승)
나는 범죄자가 아니다! 다음 시간제한 대화 선택지
선택지 결과
일으켜준다. 의문의 기사와 대화로 해결 (평판 상승)
죽인다. 의문의 기사와 다시 전투
선택지 결과
누가 죽었습니까? 다음 대화 선택지
필요하신게 뭡니까? 다음 대화 선택지
그러면 제가 얻는건 뭡니까? 다음 대화 선택지
선택지 결과
저는 중매쟁이가 아닙니다. 다음 대화 선택지 (평판 하락)
그게 누굽니까? 다음 대화 선택지
선택지 결과
함께 가시지 않겠습니까? 일반 선택지
그건 그렇고, 성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다음 대화 선택지
선택지 더 알려주시지 않을 것 같군요 고를 경우 평판 상승
누구를 위해 일하십니까? 다음 일반 대화 선택지
위조 주화. 다음 일반 정보 선택지
기습 당한 마차. 다음 일반 대화 선택지
기습에 대해 말해주십시오 고를 경우
선택지 멘하트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활성화
멘하트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멘하트의 무덤 정보 획득
다음 일반 대화 선택지
그럼, 전 페이파 선생님께 가겠습니다 대화 종료

 

울리히를 죽일 경우 소지품에서 울리히의 문서를 획득하며, 대화로 해결할 경우 울리히가 문서를 넘겨줍니다

 

2. 의문의 기사를 놓칠 경우

사사우 수도원 근처 여관으로 돌아가 의문의 기사를 기다립니다 (최대 2일 소요)

여관으로 돌아온 의문의 기사와 대화합니다

선택지 결과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다음 대화 선택지
저한테서 숨으실 순 없습니다. 다음 대화 선택지
왜 그 짐마차를 습격하신 겁니까? 다음 대화 선택지
선택지 결과
안됩니다, 지금 당장 여기서 말하시죠 다음 목표 활성화 (평판 상승)
그곳으로 가겠습니다. 다음 목표 활성화

밤 8시 이후에 사사우 연못에 가서 의문의 기사와 대화합니다

※ 사사우 의문의 기사 설득 능력치

 

 

선택지 결과
잠깐! 다음 설득 선택지
전투. 의문의 기사와 전투
선택지 결과
그때는 당신의 운이 좋았을 뿐입니다 (힘)  성공시 기사와 대화로 해결 (평판 상승)
실패시 기사와 전투 (평판 하락)
저는 그저 일의 전말을 알고 싶을 뿐입니다. (화술) 성공시 기사와 대화로 해결 (평판 상승)
실패시 기사와 전투 (평판 하락)
명심하십시오, 저는 라드직 경의 부하입니다. (매력) 성공시 기사와 대화로 해결 (평판 상승)
실패시 기사와 전투 (평판 하락)

기사의 설득에 성공한 경우 기사를 쫓아가 제압한 이후 일으켜주는 선택지와 같은 방향으로 대화가 진행됩니다

기사의 설득에 실패한 경우 기사를 쫓아가 제압한 이후와 같은 방향으로 대화가 진행됩니다

 

울리히를 죽일 경우 소지품에서 울리히의 문서를 획득하며, 대화로 해결할 경우 울리히가 문서를 넘겨줍니다

 

※ 맨하트의 무덤

마차가 습격당한 위치에서 북쪽길로 올라가면 부서진 집이 있습니다

집 뒤쪽의 땅을 삽을 이용해 파고 루팅합니다

 

▶ 울리히의 서류들을 토비아스 페이파에게 넘기시오

울리히의 문서를 라타이에 있는 토비아스 페이파에게 넘깁니다

※ 울리히에게서 얻은 정보에 따라 토비아스 페이파의 일반 대화 선택지가 추가됩니다

선택지 결과
그자의 이름은 울리히였습니다. 일반 선택지
그에게 주군이 누구냐고 물었지만,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일반 선택지
그자는 위조 그로셴이 어디에서 오는지 말해줬습니다. 일반 선택지
그자가 제게 이 문서들을 줬습니다. 목표 완료
다음대화 선택지
선택지 결과
로젠버그? 일반 선택지
그게 무슨 뜻입니까? 다음 목표 활성화
대화 종료

토비아스 페이파는 문서로부터 위조범들이 위조된 구리 주화에 은 도금을 하기 위해 아말감을 쓴다는 사실을 밝혀냅니다 

은과 수은의 합금인 아말감은 아무나 다루는 물질이 아니며 사사우의 대장간들을 조사해보라고 합니다

 

▶ 위조범들이 어디서 수은을 얻는지 알아내시오

▶ 사사우에서 누가 구리를 다루는지 찾아내시오

▶ (선택) 울리히와 대화하시오

울리히와 대화로 해결했다면 사사우 수도원 근처 여관으로 돌아가 울리히와 먼저 이야기해봅니다

울리히는 사사우 여관의 프레스코 화가가 수은을 포함한 물자를 공급받지 못해 근심이 있다는 이야기와 수도원 근처 대장장이가 새벽까지 일을 해 주위 사람들이 잠을 자지 못한다는 소문을 들었다며 조사해보라고 합니다

 

울리히가 죽었다면 토비아스 페이파의 조언에 따라 대장간을 조사해봅니다

 

· 프레스코화 화가와 대화

여관에 있는 프레스코 화가와 대화하면 수도원 감독관의 조수가 수은을 도난 당했다고 말했다는 정보를 줍니다

(프레스코 화가와 거래하면 보물지도Ⅲ, 선술집 생활Ⅱ을 구입할 수 있으며, 화가와 주사위 도박을 할 수 있습니다)

수도원으로 가서 감독관의 조수에게 수은에 대해 물어봅니다

※ 수도원 감독관의 조수 설득 능력치

 

 

선택지 결과
그 불쌍한 화가. 다음 설득 선택지
나 자신. 다음 설득 선택지
선택지 결과
왜 팔 수 없습니까? (화술) 성공시 다음 일반 정보 선택지
만약 도둑질을 하고 있는 거라면, 당신은 큰 곤경에 빠진겁니다. (매력) 성공시 다음 일반 정보 선택지
거짓말하지 마! (힘) 성공시 다음 일반 정보 선택지
(평판 상승)

감독관의 조수는 예젝 경과 시종 라포타라는 사람이 자신을 협박했고, 수도원 뒤 언덕으로 수은을 가져다 주었다고 합니다

 

· 대장간의 구리에 대해 조사

사사우 대장간의 대장장이 미케쉬와 광장 방어구 상점의 장인 오타에게 구리에 대해 물어보면 최근 수도원 근처 대장간의 자크가 근방의 모든 구리를 사들였다고 합니다

수도원 근처 대장간의 자크에게 구리에 대해 물어봅니다

선택지 결과
주문을 좀 하고 싶습니다. 다음 대화 선택지
조사를 좀 하고 있습니다. 다음 대화 선택지 (평판 하락)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다음 대화 선택지
선택지 결과
제가 들은 것과는 다르군요. 대화 종료
그렇군요. 대화 종료

자크는 구리에 대한 것을 부정하며 입을 열지 않고, 자크의 진술을 받을 방법은 3가지 입니다

 

① 자크의 아들 비투스 설득 (평판 상승 가능) 

대장간에서 일하고 있는 비투스와 대화해봅니다

선택지 결과
좀 아플 거다. (힘) 성공시 다음 대화 선택지
실패시 비투스와 맨손전투
나는 라드직 코빌라 경의 명을 받고 왔다. (매력) 성공시 다음 대화 선택지
네가 원하는 싸움이라면, 좋다! 비투스와 맨손전투
관둡시다. 대화 종료
선택지 결과
왜 숨긴거지? 일반 선택지
누구를 위해 만드는 거지? 일반 선택지
너희 아버지에게 문제가 생겼다. 다음 대화 선택지
선택지 결과
(설득 성공) 됐어, 당신 잘못이 아니야.
(맨손전투) 병자는 가족에 하나면 충분해.
대화 종료 (평판 상승)
(설득 성공) 당신도 죄가 없을거라고 생각하지 마.
(맨손전투) 그건 두고봐야지.
대화 종료

비투스의 설득에 성공하거나 맨손전투에서 이기면, 밤에 동판을 만들고 있다는 실토를 합니다

자크에게 비투스가 모두 말했다고 말하면 구리에 대해 말을 합니다

 

② 대장간 뒤쪽의 작은 집 조사 (평판 하락)

대장간의 뒤쪽에 작은 집 문(아주 어려움 자물쇠)을 열고 들어가면 구리가 쌓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구리 자루에 상호작용하여 확인하고 자크에게 말을 걸면 구리에 대해 말을 하지만 평판 하락합니다 

 

③ 새벽 2시 이후 대장간에서 일하고 있는 자크 확인

울리히의 조언에 따라 새벽 2시 이후에 대장간으로 가보면 자크가 일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크에게 구리에 대해 다시 물어보면 변명을 하나, 대장장이 출신인 헨리가 구리냄새가 난다고 하자 구리판을 만들고 있다며 실토를 합니다

 

어떤 방법으로든 자크가 구리에 대해 실토를 하게 되면 대화를 이어가게 됩니다

※ 사사우 수도원 근처 대장간 자크 설득 능력치

 

 

선택지 결과
누군가 당신을 협박하고 있습니까? 다음 대화 선택지
당신은 겁쟁이야! 다음 대화 선택지
선택지 결과
범죄자들을 위해서 일해서는 안 됐습니다. 다음 설득 선택지
저한테 당하게 될 일은 더 심할 겁니다. 다음 설득 선택지
선택지 결과
그게 무슨 일 입니까? 헨리에게 오타와의 분쟁에 대한 도움 제안
수락시 평판 상승
돈은 화형대에 올라가서는 쓸모도 없을 겁니다. (힘) 성공시 구리 조사 목표 완료
감히 나랑 거래 따윌 하려고 하다니! (매력) 성공시 구리 조사 목표 완료

 

※ 오타의 분쟁에 관한 도움 제안을 수락했으면 자크에게 다시 말을 걸어 계획에 대해 물어봅니다 

선택지 결과
좋습니다. 퀘스트 시작 : 대장장이와의 한 판
계획이 성공하겠습니까? 일반 선택지
제가 지면 어떻게 됩니까? 일반 선택지
좋습니다, 그런데 갑옷이 사라진다면 어떻게 되는 겁니까? 퀘스트 시작 : 대장장이와의 한 판
목표 추가 : 행정관의 갑옷 훔치기
별로 하고 싶지 않습니다. 대화 종료

자크 설득에 성공하거나 퀘스트 대장장이와의 한 판에서 자크의 편을 들어 오타에게 승리하면 자크가 라포타와 기사에 대한 정보와 수은 운반 장소를 말해줍니다

(퀘스트 대장장이와의 한 판 링크)

 

▶ 건축자재가 전달된 장소를 확인하시오

수도원 뒤 언덕으로 이동해 야영지의 도적과 이야기해봅니다

※ 사사우 수도원 언덕 도적 설득 능력치

 

 

선택지 결과
마음껏 즐기시죠. 대화 종료
라포타라는 이름을 아나요? 다음 설득 선택지
선택지 결과
그 자리에다 꽂아버리겠어. (힘) 성공시 다음 설득 선택지
실패시 변화 없음
왕을 거스르는 범죄를 조사하고 있다. (매력) 다음 설득 선택지
모르는 게 약이겠군. 대화 종료
선택지 결과
라포타는 어딨어? 일반 선택지
물건을 챙기러 오는 사람은 누구야? 일반 선택지
고맙군. 경치나 즐기시길. 대화 종료
지금 여기서 시간 낭비하고 있는 거야. 도적들 다른 장소로 이동

도적과 대화하면 라포타는 마을에서 누군가를 감시하는 것 같다는 정보를 줍니다

 

페이파 선생과 이야기하시오

사사우에 도착하고 농부로 변장한 토비아스 페이파에게 구리 판과 수은에 대해 보고합니다

토비아스 페이파는 위조 형틀을 만들려면 기술이 필요하다며 세공 작업장의 제롬을 조사해보라고 합니다

※ 토비아스 페이파의 대화 선택지는 모두 일반 선택지입니다

 

▶ 세공 작업장을 확인하시오

대부분 세공작업장 2층에서 일하는 장인 제롬과 이야기합니다

선택지 결과
요즘은 무엇을 작업하십니까? 일반 선택지
여기서 혼자 일하십니까? 선택지 플로리안 활성화
목표 시작 : 플로리안과 대화
플로리안에 대해 말해주십시오. 다음 대화 선택지
플로리안에게 적이 있습니까? 선택지 목욕탕 여급 활성화
목표 시작 : 목욕탕 주인과 대화
선택지 결과
그에게 전할 말이 있습니다. 이전 대화 선택지
우리는 친구입니다. 이전 대화 선택지 (평판 상승)
그가 제게 돈을 빌렸습니다. 다음 대화 선택지
제롬에게 돈을 받을 시 250그로셴 획득
(하드코어 150그로셴)

제롬에 따르면 도제 플로리안이 누군가 감시하는듯한 편집증적 증상을 보였고, 목욕탕 여주인과 언쟁을 벌였다는 정보를 획득합니다

 

▶ 욕탕 주인과 이야기하시오

먼저 목욕탕 주인과 이야기하면 플로리안이 에스더를 데려갔다고 하며, 플로리안의 위치를 말해줍니다

※ 목욕탕 주인과 대화 선택지는 모두 일반 선택지입니다

 

▶ 세공 장인의 도제인 플로리안과 이야기하시오

▶ 플로리안이 무엇을 아는지 알아내시오

사사우 빵집 앞 작은 집에 들어가서 플로리안에게 라포타에 대해 물어봅니다

※ 사사우 세공 작업장 도제 플로리안 설득 능력치

 

 

선택지 결과
하지만 자백하지 않았습니까? 다음 대화 선택지 (평판 하락)
사형 집행인이 해결해 줄 겁니다. 다음 대화 선택지 (평판 하락)
그 여자 때문이야? 다음 대화 선택지 (평판 상승)
선택지 결과
유감입니다. 다음 설득 선택지 (평판 상승)
그게 당신의 행동을 정당화하지는 못합니다. 다음 설득 선택지 (평판 하락)
에스더가 누굽니까? 일반 선택지
선택지 결과
제가 에스더를 구하겠습니다! 플로리안의 에스더 구출 제안 수락
퀘스트 시작 : 위기에 처한 소녀
(평판 상승)
감히 나와 흥정을 하려 하다니! 성공시 다음 대화 선택지
만약 그자들이 도망간다면, 당신은 다시는 에스더를 보지 못할겁니다. (화술) 성공시 다음 대화 선택지
도와줄 수 없습니다. 대화 종료

 

플로리안의 설득에 성공하거나 퀘스트 위기에 처한 소녀를 완료 혹은 실패했을 경우

(위기에 처한 소녀에서 에스더가 죽어 실패하더라도 플로리안은 라포타와 예젝 경에 대한 정보를 말해줍니다)

선택지 결과
라포타는 어디에 있습니까? 목표 시작 : 라포타를 찾으시오
선택지 가보겠습니다 활성화
형틀을 넘긴 방법. 일반 선택지
왜 아무것도 말하지 않았습니까? 일반 선택지
그자가 도망가기 전에 가보겠습니다. 대화 종료

 

※ 플로리안의 설득 선택지를 선택하더라도 다시 말을 걸어 퀘스트 위기에 처한 소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위기에 처한 소녀 링크)

 

▶ 라포타를 찾으시오

플로리안을 미행, 감시하는 라포타를 찾습니다

라포타는 플로리안이 세공 작업장에서 일하는 동안은 작업장 근처 북동쪽 건물에 있으며, 플로리안이 집에 있을 경우에는 시장 광장 근처에 있습니다

선택지 결과
당신이 플로리안을 염탐하는 것을 알고 있소. 대화 종료
라포타 도망
당신이 위조범들을 위해 수은을 구입하는 것을 알고 있소! 대화 종료
라포타 도망
당신이 위조범들을 위해 구리를 구입하는 것을 알고 있소! 대화 종료
라포타 도망

 

▶ 라포타를 제지하시오

라포타는 헨리의 심문을 듣자마자 도망갑니다

도망치는 라포타를 쫓아가 태클을 2번정도 하면 제지됩니다

추적에 실패했을 경우에는 감독관의 조수와 자크가 말해준 수도원 뒤 언덕 야영지로 가면 라포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수도원 뒤 언덕으로 갈 경우 이전에 도적을 설득 선택지로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지 않았으면 전투가 벌어집니다

 

제지에 성공하거나, 야영지로 도망간 라포타와 만나 대화합니다

선택지 결과
주군이 누구요? 일반 선택지
선택지 로노프 성에는... 활성화
선택지 예젝은 누구를... 활성화
로노프 성에는 무슨 일이 있었소? 일반 선택지
당신은 누구요? 일반 선택지
예젝은 누구를 위해 일하오? 일반 선택지
이 정도면 됐소. 다음 대화 선택지
선택지 결과
알겠소. 대화 종료 (평판 상승)
지하 감옥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소. 대화 종료 (평판 하락)
 라포타 사사우 감옥 압송
아직 그럴 수 있을 때 꺼지시오! 대화 종료 (평판 상승)

라포타의 주군은 로노프의 예젝 경이며 예젝의 과거와 예젝이 수도원에 드나들었고, 헝가리 귀족의 명령을 받는다는 사실, 현재 스칼리츠 광산에서 위조 주화를 만들고 있다는 정보를 획득합니다

 

▶ 스칼리츠 언덕의 광산 입구를 찾으시오

▶ (선택) 울리히의 도움을 받으시오

스칼리츠 광산 안의 위조 주화 작업장으로 갑니다

울리히의 도움 유무에 따라 진행이 약간 달라집니다

울리히에게 말을 걸어 도움을 받으면 바로 작업장 광산 입구 근처로 이동하며, 울리히를 따라가면 작업장까지 도착합니다

광산 입구에 도착하면 도적 6명이 지키고 있는 야영지가 나옵니다

울리히와 같이 왔다면 전투를 벌여 도적들을 모두 처리하고 갱도로 진입하며, 혼자왔다면 몰래 갱도로 들어가도 됩니다

갱도 안에서 정면으로만 쭉 가면 컷신이 재생됩니다

 

▶ 로노프의 예젝경을 체포하시오

· 울리히를 데려왔을 경우

울리히는 관련된 모든 자를 죽이라는 명을 받아 예젝을 죽이려고 하며, 헨리와 언쟁을 벌입니다

※ 스칼리츠 광산 울리히 설득 능력치

 

 

선택지 결과
이런 배신자 같으니. 다음 시간제한 설득 선택지
죽였다고 거짓말을 하시죠. 다음 시간제한 설득 선택지
선택지 결과
또 지고 싶으십니까? (힘) 성공시 울리히 사라짐
로젠버그로 돌아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화술) 성공시 울리히 사라짐 (평판 상승)
저 또한 물러설 수 없습니다. 울리히와 전투

울리히에 설득에 성공하거나 전투를 벌여 처리하고 예젝에게 말을 겁니다

컷신이 재생되며 토비아스 페이파가 있는 사사우로 돌아갑니다

 

· 혼자 왔을 경우

울리히 없이 헨리 혼자 온 경우 직접 예젝과 대화합니다

※ 스칼리츠 광산 예젝 설득 능력치

 

 

선택지 결과
다른 사람들은 필요 없소. 다음 대화 선택지
저는 항상 혼자 일합니다. 다음 대화 선택지

저는 항상 혼자 일합니다. 고른 경우

선택지 결과
도적들과는 같이 일할 생각 없습니다. 다음 대화 선택지
괜찮다면, 정중히 거절하겠습니다 다음 대화 선택지

다른 사람들은 필요없소, 도적들과는 같이..., 괜찮다면 정중히 거절하겠습니다. 고른 경우

선택지 결과
당신의 부하. 다음 설득 선택지
그건 지금 중요하지 않습니다. 다음 설득 선택지
선택지 결과
당신에겐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힘) 성공시 예젝 체포 (평판 상승)
당신은 어차피 갈 곳도 없습니다. (화술) 성공시 예젝 체포 (평판 상승)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예젝과 전투

예젝의 설득에 성공하거나 전투를 벌여 제압하면, 컷신이 재생되며 토비아스 페이파가 있는 사사우로 돌아갑니다

 

▶ 라타이로 돌아가 라드직 코빌라 경과 말하시오

라타이로 돌아가 라드직 경과 대화하면 예젝이 헨리가 아니면 진술을 거부했다고 합니다

 

▶ 버나드에게 예젝의 감방 열쇠를 받으시오

버나드 대장에게 예젝의 감방열쇠에 관해 대화합니다

선택지 결과
그자가 대장님과 얘기하고 싶어하지 않는 것도 무리는 아닌 것 같습니다. 열쇠 획득 (평판 하락)
저라면 감히 라드직 경의 판단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열쇠 획득 (평판 하락)
그렇게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열쇠 획득 (평판 상승)

 

▶ 로노프의 예젝을 심문하시오

라타이 감옥에 갇혀있는 예젝을 심문합니다

선택지 결과
영광?! 다음 대화 선택지
질문이 몇 개 있긴 합니다. 다음 대화 선택지
선택지 결과
변경백의 권위에 의문을 제기하시는 겁니까? 다음 대화 선택지
당신 말이 맞을 수도, 하지만 본론으로 돌아갑시다. 다음 대화 선택지
선택지 결과
사사우의 모집책? 일반 선택지
선택지 그 정도면 충분합니다 활성화
모집책에 대해 어떻게 알게 됐습니까? 다음 일반 정보 선택지
선택지 사사우의 모집책 활성화
에릭. 일반 선택지
수도원의 고위 성직자에 대해 말해주십시오. 일반 선택지
그 정도면 충분합니다. 다음 대화 선택지
선택지 결과
시도는 해보겠습니다. 대화 종료 (평판 상승)
당신은 범죄자입니다! 대화 종료 (평판 하락)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대화 종료

예젝 경은 사사우에 모집책이 있으며 자신의 위에 에릭이라는 중개자가 있고, 위조 주화 사건에 수도원의 고위 성직자가 관련되어 있다고 진술합니다

 

▶ 라드직 경에게 보고하시오

다시 라드직 경에게 돌아가 보고하면 평판 상승과 375그로셴(하드코어 225그로셴)의 보상을 주고 퀘스트 반짝이는 것들이 완료됩니다

선택지 결과
하지만 그자는 범죄자입니다! 다음 대화 선택지 (평판 하락)
그럼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다음 대화 선택지
알겠습니다. 다음 대화 선택지 (평판 상승)

알겠습니다. 고른 경우

선택지 결과
교회가 지기스문트의 편일 수도 있습니까? 다음 대화 선택지
저희가 어떻게 해야 합니까? 다음 대화 선택지

하지만 그자는 범죄자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교회가 지기스문트의... , 저희가 어떻게 해야... 고른 경우 

선택지 결과
사사우의 방앗간지기를 알고 있습니다.
(퀘스트 도둑의 의리, 사이먼 완료)
다음 대화 선택지 (평판 상승)
치료소에서 수상한 자와 마주쳤습니다.
(퀘스트 주님의 손길에서 토마스 치료)
다음 대화 선택지 (평판 상승)
선택지 결과
예젝에게 영주님과 거래를 하게 해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일반선택지 (평판 하락)
분부대로 하겠습니다. 대화 종료
반응형

댓글